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시상식 열려

판타지영화와 SF영화 제작 지원 위해 광명시와 부천시 손 맞잡아

수상작에는 웨타워크숍이 초기 콘셉트디자인에 직접 참여해 기술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16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지영화와 SF영화 제작 지원을 위한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시상식이 지난 14일 박승원 광명시장과 장덕천 부천시장, 최용배 부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 고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의 신설로 판타지영화와 SF영화의 제작을 위한 투자에 필요한 발판이 마련됐다.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의 신설로 판타지영화와 SF영화의 제작을 위한 투자에 필요한 발판이 마련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상식 인사말에서 “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는 지난해 광명시와 부천시, 광명동굴 국제판타지페스티벌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간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오늘 수상작에는 세계적인 영상기업인 웨타워크숍이 초기 콘셉트디자인에 직접 참여해 수준 높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판타지영화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는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페스티벌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부천영화제의 산업프로그램(B.I.G) 시상 부문에 올해 신설한 상으로, 선정된 작품의 초기 콘셉트디자인을 웨타워크숍에서 제작하게 된다.

 

제작 및 투자가 완료되지 않은, 극장 개봉이 가능한 60분 이상의 국내·외 장편 영화를 출품 받아 선정된 이번 수상작은 <11+1>이란 작품으로 광명시가 초기 콘셉트디자인 제작비용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영화 제작 및 기타 비용을 각각 지원한다.

 

콘셉트디자인은 판타지영화와 SF영화에 반드시 필요한 작업으로 국내에서는 설국열차’(2013), ‘옥자’(2017), ‘신과 함께-죄와 벌’(2017) 등 다수의 작품이 이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웨타워크숍 어워드의 신설로 판타지영화와 SF영화의 제작을 위한 투자에 필요한 발판이 마련됐으며, 국내 영화계에도 높은 수준의 콘셉트디자인 제공과 더불어 할리우드 영화 제작 시스템 체험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글로벌관광과 동굴문화기획팀(02-2680-665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