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 진로학습코칭 新사임당 부모교실 6기 수료

6.20.부터 7.13.까지 총 8회 운영, 부모 역할 이해와 자녀 진로 및 진학 지도 교육 진행돼

수료자 38명, 2019년 광명시 학습 코디네이터로 선발 자격 주어져 재능기부 가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16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3일 광명학습지원센터 누리보듬실에서 진로학습코칭 ()사임당 부모교실 6(고등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자는 2019년 광명시 학습 코디네이터로 선발될 자격이 주어져 관내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시간에 학과보충지도, 학습코칭 등 교육재능기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수료자는 2019년 광명시 학습 코디네이터로 선발될 자격이 주어져 관내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시간에 학과보충지도, 학습코칭 등 교육재능기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진로학습코칭 사임당 부모교실 6(고등반)은 지난 620일에 시작해 1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하였다.

 

자녀맞춤형 대입 수시의 이해와 공략 다문화사회, 인공지능사회에서의 자녀교육 진로목표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전공선택 나의 강점을 이용한 신직업 브랜딩 놓치지 말아야할 입시 준비의 모든 것 선택과 집중! 학생부 합격 로드맵 뇌과학기반! 정신건강관리법 수능대비! 정시준비와 학습전략 등의 주제로 부모 역할 이해와 자녀의 진로 및 진학 지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좌가 진행됐다.

 

이날 학습 신청자 40명 중 50%이상 학습을 마친 수강생 38명이 수료하였으며, 수료자는 2019년 광명시 학습 코디네이터로 선발될 자격이 주어져 관내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시간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학과보충지도, 학습코칭 등 교육재능기부를 할 수 있게 된다.

 

박승원 시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미래를 살피는 지혜와 변화의 추이를 읽어내고 소통할 줄 아는 인재가 필요한 시기라며 학습만이 자신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문화와 배움, 평생 돌봄과 교육이 있는 광명에서 부모와 자녀 모두 행복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2018 광명시 진로학습코칭 사임당 부모교실은 지금까지 10(초등 6기수, 중등2기수, 고등 2기수), 620명이 참여해 94.3% 만족도를 나타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11월까지 6개 기수(초등 4기수, 중등 1기수, 고등 1기수)가 더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청소년과 학습지원센터팀(02-2680-690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