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보건소, 건강정보 담은 초등학교 건강벽화 조성

지역 내 초등학교 6개교 외부벽면, 양호실, 통로 계단에 건강정보 담은 건강벽화 입히기 사업 추진

양치질 실천, 운동 칼로리, 손씻기, 미세먼지 예방법 등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한 환경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18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지역 내 건강특화학교 6개교(광명, 광명북, 철산, 하안, 하안남, 하일초)를 대상으로 건강벽화를 조성했다.

 

 

보건소는 학교 외부 벽면, 운동장 계단, 내부 통로 벽면, 양호실 등 다양한 장소에 양치질 실천, 감염병 및 미세먼지 예방 행동 수칙, 운동 칼로리 소모량, 수면 및 운동을 통한 면역력 강화 홍보 등의 건강정보를 모든 학생이 이해하기 쉽도록 친숙한 그림으로 담아 제공했다.

 

건강벽화를 본 한 학부형은 건강정보가 그려진 벽면을 보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건강에 대해 인식할 수 있게 되어 좋다라고 전했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건강벽화가 아이들이 평생을 좌우하는 좋은 건강습관을 갖는 데에 기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건강 정보를 제공해 건강실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건강생활과 건강증진팀(02-2680-553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