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누리복지팀, 관내 경로당에 장(醬)류 지원

관내 경로당 3곳에 간장, 된장, 고추장 등 20만 원 상당 전통 장(醬)류 매달 지원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2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4동 주민센터(동장 민문식)는 이달부터 관내 경로당 3(광사경로당, 광덕경로당, 한진아파트경로당)에 간장, 된장, 고추장 등 20만 원 상당의 전통 장()류를 매달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명4동 누리복지팀은 식재료 인상에 따른 비용부담으로 운영이 힘든 경로당의 사정을 고려해 광명4동 단체협의회에 전통 장류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에 지원 결정되어 관내 경로당 3곳은 이번 18일 첫 지원을 시작으로 매월 전통 장류를 배달 받게 되었으며, 연간 지원액은 240만 원에 달한다.

 

박후용 광명4동 단체협의회 위원장은 이번 전통 장()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식탁이 조금 더 풍성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애영 광명4동 누리복지팀장은 지난 6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경로당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와 이번 전통 장 지원 모두 어르신들의 욕구를 바탕으로 지역 내 자원을 연계한 사업이라며,이러한 맞춤형 복지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단체협의회에 감사하다고 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광명4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4동 단체협의회는 지난 2월부터 관내 경로당에 매달 백미 4포를 지원하고 있다.

 

 

광명4동 주민센터(02-2680-50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