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전통놀이

한부모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오재미,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전통놀이와 시골 외갓집 체험 등 다양한 여가활동 기회 제공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집중관리 활동 본격 시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23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2동누리복지협의체(회장 박세용)는 지난 20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다솜지역아동센터 아동 30명과 누리복지 위원이 함께하는 신나는 옛날 옛적을 만나자프로그램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 사업으로, 프로그램에 오재미, 비석치기, 사방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와 시골 외갓집 체험을 구성해 한부모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게임이나 스마트폰 놀이를 잊고 옛 전래 놀이를 체험하며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재발견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또 놀이 문화로 소통하고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세용 위원장은 방학을 맞아 여가 놀이가 부족한 아이들이 친구들과 즐겁게 뛰어 노는 방법을 익히고 옛 어른들의 지혜를 배우며 함께 소통하는 교육이 이뤄져 기쁘다고 했다.

 

홍순화 광명2동장은 아이들이 오늘처럼 늘 밝은 모습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는 관내 경로당 및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집중관리 활동을 시작했다.

경로당을 방문해 무더위 안전대책 교육 및 혈압·당뇨 체크를 하고 아이스 타올 등 홍보물품도 전달했으며, 위기가구 발굴 즉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 지원할 수 있도록 자체 계획도 수립했다. 복지통장은 7~8월 하절기 동안 저소득가정을 방문하여 안전 확인과 아이스 타올 전달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