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3D설계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3D설계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 전문인력 양성 후 취업연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24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3일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3D설계 전문인력 양성과정개강식을 가졌다.

교육과정은 매일 5시간씩 3개월간 4차산업 시대에 유망한 3D형상 모델링 및 출력 등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과정은 매일 5시간씩 3개월간 4차산업 시대에 유망한 3D형상 모델링 및 출력 등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는 지난 5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3D설계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제안해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은 지역 고용문제를 해결을 위해 해당 지역의 자치단체 주도로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능력개발 등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선정에 따른 국비 6천만 원을 지원받아,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직업훈련 교육인 ‘3D설계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열었다.

 

과정은 신청자 43명 응시, 면접을 거쳐 20명이 선발돼, 매일 5시간씩 3개월간 4차산업 시대에 유망한 3D형상 모델링 및 출력 등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익힐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국비를 확보해 본과정을 운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할 예정이므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공부해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에 광명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게임콘텐츠 제작과정, 웹퍼블리셔 과정 등 청년층의 취업을 위한 직업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02-2680-677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