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착수 보고회 개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광명시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계획...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회에서 시정방향 강의, 정책방향에 대한 분과위원 토론‧토의 진행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27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와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승원, 민간위원장 임무자)는 25일 대회의실에서 제4기(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민관협력 워크숍에서는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위원 및 용역을 수행하는 (사)정보사회개발연구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정현 광명시 정책보좌관의 광명시 향후 4년간 시정방향에 관한 설명이 진행됐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민간의 정책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위원 토의·토론도 이뤄졌다.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박승원 시장은 “제4기 광명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민‧관의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여, 광명시가 평생볼돔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무자(사단법인 좋은친구들) 민간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앞으로 4년간 광명시 시정방향에 대해 광명시민과 관이 함께 의견을 모으는 자리”라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잘 수립하여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명시는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시정목표로

△시민참여, 자치분권,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분야, △일자리 있는 경제 도시 분야, △평생학습 및 돌봄 도시 분야, △꿈꾸는 문화 예술 도시 등 5개의 시정 방침을 시정 방향으로 설정하고 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시 유관부서 공무원, 관내 시설기관 종사자,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9개 실무분과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민·관이 하나가 되어 제4기(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