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아르바이트 대학생과의 '여름 간담회'

광명시 대학생들의 행정 및 학습보조 아르바이트 통한 취업경험 제공

현장 행정을 경험한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진솔한 대화 나누고 의견 청취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29 17:40
  • 수정 : 2018.08.20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7일 오후 2시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연중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연중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연중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생들에게 행정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아르바이트는 150명 선발인원에 320명이 지원해 2.1: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선발된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행정보조는 72일부터 27일까지 각 부서 및 관내 공공기관에서 근무를 했으며, 학습보조는 723일에 근무를 시작하여 817일까지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일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승원 시장의 격려에 이어 대학생들의 시정에 대한 질문과 건의 사항으로 이어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시에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외에도 청년 Job Start’, 청년고용 Job Go 일자리사업(기업인턴제)’, ‘취업성공 아카데미’, ‘청년 창업지원센터등을 통해 실업난을 해소하려는 노력을 다각도로 하고 있다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확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02-2680-2143)
 

 

키워드

#사회적경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