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마음으로 교감해! "광명시-야마토시 청소년교류"

야마토시 청소년, 7.30.~8.2. 3박4일 간 광명시 청소년 가정에서 홈스테이 통해 한국생활 경험

광명동굴, 광명시청, 경복궁, 남산타워 등 견학, 한복입기 체험...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 역사, 생활양식 체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31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소년과 야마토시 청소년 간 연대의 장이 열렸다.

 

 

광명시와 야마토시는 2009년 자매도시 협정 체결 후 양 도시 간 청소년 가족 홈스테이를 통해 역사‧교육‧문화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와 야마토시는 2009년 자매도시 협정 체결 후 양 도시 간 청소년 가족 홈스테이를 통해 역사‧교육‧문화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한국 광명시 - 일본 야마토시 청소년국제교류활동30일부터 8 2일까지 34일 동안 펼쳐진다.

 

광명시와 야마토시는 2009년 자매도시 협정 체결 후 양 도시 간 청소년 가족 홈스테이를 통해 역사교육문화교류 등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우호를 증진하고 있다.

 

청소년국제교류는 국가 간 경제, 사회, 문화 등이 서로 영향을 미치는 세계화 사회에서 시대가 요구하는 자질을 갖춘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이 상호 배려와 수용의 경험을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활동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광명시 청소년 15명이 야마토시를 방문한 바 있다.


올해 광명시 - 야마토시 청소년국제교류는 야마토시 청소년 11명이 광명시 청소년가정에서 34일 동안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생활을 경험한다. 이들은 광명동굴, 광명시청, 경복궁, 남산타워 등을 견학하고 한복입기 등을 통해 한국 고유의 문화, 역사, 생활양식을 체험할 계획이다.

 

이번 청소년국제교류의 첫 여정으로 30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 청소년 가족들의 환대 속에서 환영식이 진행됐다.

 

이날 강희진 부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야마토시 히요시 국제친선협회장의 인사말, 한국일본청소년 대표의 환영사, 일본 청소년들의 K-pop공연, 한국 청소년들의 태권무 등 순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교류에 참가한 한 광명시 청소년은 “34일의 일정이 무척 기대되고 지난해 일본을 방문했을 때 받은 사랑을 돌려주고 싶다 광명을 자랑하고 싶고 한국 문화와 역사, 생활모습 등을 잘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홈스테이를 진행하는 한 가족은 일본 청소년들에게 34일 동안 한국음식과 가정문화를 잘 알려주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했다.

 

야마토시의 한 청소년은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아 늘 오고 싶었는데 이번에 오게되어 감격스럽다 광명시 청소년들이 기쁘게 맞이해주니 행복하고, 서로 언어는 다르지만 마음으로 교감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