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

-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진행... 600명 상담 받아
- 학생들의 생활기록부(학생들의 적성 및 성적 등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상담교사가 상담 진행
- 수도권 인근 61개 4년제 및 전문대학 진학상담 부스 마련해 대학별 입시요강 설명 및 대학교 홍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13 10:00
  • 수정 : 2018.08.20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8일 시민체육관에서 1:1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광명시는 지난 8일 시민체육관에서 1:1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8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진로지원센터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당초 대상자인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뿐 아니라 인근 관외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까지 몰려 1,500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입시상담에 대한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를 통해 총 600 여 명이 상담을 받았다. 관외 수험생에 대해서는 현장접수를 받았다.

 

전문상담교사 40명은 학생들이 지참한 생활기록부와 지난 6월 모의고사성적표를 기반으로 적성 및 성적, 희망전공, 희망 대학교에 대하여 1:1 심층상담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적성 및 성적 등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현실적인 진학 및 입시상담을 받아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수도권 인근 614년제 및 전문대학의 진학상담 부스가 마련돼 대학별 입시요강에 대한 설명과 열띤 대학교 홍보가 진행되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에 1:1 상담 및 대학교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를 통해 수시 컨설팅을 받아 좋았다“4년제는 물론 전문대학 정보도 들으며 유망한 학과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얻었다고 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박람회에 참여해 준 많은 고등학생들 및 학부모님과, 끝까지 성의를 다해 상담해 준 상담교사와 대학교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학생들의 진학과 관련해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지원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청소년과 교육혁신팀 02-2680-2169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