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정혁신,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광명시 시정혁신위원회... 민선7기 시장 공약사항 및 향후 4년간 시정 로드맵 확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14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7기 시장 공약사항을 확정하고 향후 4년간 시정 로드맵과 시정 운영방침을 제시할 광명시 시정혁신위원회13일 출범했다.

 

시정혁신위원회에서는 민선7기 시장 공약 실천계획을 구체화하고 핵심정책 과제를 선정한 뒤 향후 4년간 시정운영 방향으로 활용한다.
시정혁신위원회에서는 민선7기 시장 공약 실천계획을 구체화하고 핵심정책 과제를 선정한 뒤 향후 4년간 시정운영 방향으로 활용한다.

 

 

시정혁신위원회에서는 취임 전 2주간 운영됐던 인수위원회와는 달리 민선7기 시장 공약 실천계획을 구체화하고 핵심정책 과제를 선정한 뒤 향후 4년간 시정운영 방향으로 활용되게 된다.

 

위원회는 731일 공포된 광명시시정혁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구성됐으며, 9월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이 기간 중 각 분과별 주 2회 씩 총 10회의 회의를 열어 시장 공약사항 113건 및 현안사항 15건에 대한 검토 및 토론을 거쳐 전체회의에서 최종 확정하게 된다.

 

위원 구성은 지난 7월 공개 모집 과정을 통해 신청한 시민 중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하였으며, 민선7기 공약사항 및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4개 분야로 구성됐다. 특히 성별, 연령별 등 각 분야별 각계 각층으로 구성되어 여러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박승원 시장은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며, 공직사회 뿐만 아니라 지역의 시민단체와 지역의 활동가가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광명의 미래를 잘 설계하는 위원회가 되어달라고 위원들의 노고를 당부했다.

 

시는 시정혁신위원회에서 확정한 시장 공약사항 및 핵심정책 과제를 중심으로 민선7기 박승원 광명시장 취임 100일을 맞이하는 10월에 시민원탁 500인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획예산과 기획팀(02-2680-204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