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현장에 답이 있다!' 소통 강화를 위한 광명시 행보

박승원 시장, 현장중심으로 행정패러다임 변화 주문

지역 곳곳 현장 누비며 시민들과 소통행보 큰 호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16 17:06
  • 수정 : 2018.08.16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원 광명시장이 취임이후 현장소통을 강화하며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박 시장은 전 직원들에게 무사안일한 수동적 행정을 지양, 책임행정 수행 강화로 행정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문해 왔다.

 

박 시장은 취임이후 스스로 사무실에 앉아서 보고만 받는 수동적인 행정시스템에서 탈피,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행정에 주력해 왔다.

 

실제 박 시장은 지난 10일에는 물놀이장 운영, 안양천변 잡초제거, 공원관리, 가로시가지 정비 등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건강관리와 복지향상에 관심을 갖기도 했다.

 

또한 박 시장은 유래없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시민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해 폭염안전망을 총 가동해 전방위적으로 대응해줄 것을 지시하고 철산13단지와 한진아파트 경로당 등 지역이 경로당과 취약계층을 잇따라 방문해 무더위 쉼터(경로당) 냉방기 가동여부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어 지속적인 폭염으로 인해 재배작물고사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채소 재배 250여 농가를 방문해 차광망을 긴급지원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박승원 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고 구체적인 민원 내용을 들어보면 그 속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면서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시민들과 현장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주요 기관 및 사업장을 방문해 주요 현안과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이 같은 박 시장의 현장 소통 행보에 주민들은 반기는 분위기다.

 

광명5동의 한 주민은 예전에는 건의를 하면 답변만 하고 끝이었는데, 결과에 대해 통보를 해주는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든든한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우리동네 시장실'을 통해 박승원 시장은 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 칠 예정이다.
'우리동네 시장실'을 통해 박승원 시장은 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 칠 예정이다.

 

 

또한 박 시장은 오는 21일 광명1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월 1(세 번째 화요일) 우리동네 시장실(동 주민센터 이동시장실)을 운영해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복지대상자 가정방문, 주민과의 대화 및 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홍보실 공보팀(02-2680-21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