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엄마랑 함께해서 더 즐거워, 야외 전래놀이 체험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 관내 아동 대상 ‘신나는 야외 전래놀이 체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0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회장 박세용)는 지난 17일 양평군 신론면 외갓집체험마을에서 아동과 학부모, 누리복지위원 등 총 48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나는 야외 전래놀이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관내 저소득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720일부터 진행된 신나는 옛날 옛적을 만나자’  전래놀이 배우기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소통과 여가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서는 학생들은 그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배웠던 비석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래놀이를 직접 해보고 감자 캐기, 옥수수 따기, 인절미 치기, 송어잡이, 뗏목타기, 물놀이 등을 체험했다.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어 휴가를 맘껏 즐기지 못했던 아이들은 이날 부모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야외 전래놀이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제기차기, 송어잡기, 뗏목타기를 직접 체험해보니 정말 신났다특히 엄마랑 함께해서 더 좋았다고 말했다.

 

박세용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야외 전래놀이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핸드폰과 컴퓨터 게임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 같아 매우 보람을 느꼈다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