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시정현안대책회의로 행정혁신 구현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밀도 있는 회의 진행, 시민을 위한 시책 추진

정부 정책 추진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추진 대안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0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가 매주 1(금요일) 시정현안대책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부서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중심행정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기성 있는 시정 현안사항, 정부정책(도 정책)사업, 정책 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발표 토론식 대책회의를 열어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국소간 칸막이 없이 시정 업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책을 발굴하여 행정에 혁신을 꾀할 방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7 버스가 이용하지 않는 버스베이 개선대책을 주제로 시정현안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 안건을 제안한 직원이 현 실태, 문제점, 개선방안 및 기대 효과에 대해 발표하고, 이에 대해 관련 부서의 직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제시했다.

 

버스베이 무분별한 주정차 차량을 문제점으로 삼고, 버스베이 구역 레드존 설치로 주정차 시 즉시 단속 가능하게 하는 등의 개선책을 내놨으며, 향후 업무 담당 부서가 이날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해 대책을 세워 개선하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 매주 열릴 시정현안대책회의에서 2019년 공공일자리사업 개선방안, 학교 다목적 체육관 증축 지원, 출산장려금 확대 대처 방안 검토 등의 안건으로 발표 및 토론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단순 행사 관련 관료적 회의 보고를 지양하고, 주요 현안 사항 위주로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회의를 진행,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궁극적으로 시민 편의, 삶의 질 향상 및 불편함 해소 등 시민들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국정(도정)과제에 대해서는 정부 정책 추진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추진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기획예산과 기획팀(02-2680-204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