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19호 태풍 ‘솔릭’ 대비 비상태세 돌입

박승원 시장, 태풍 대비 인력 장비 동원 신속하게 예방할 수 있도록 지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태풍 강도에 따른 단계별 비상근무 등 태풍에 대한 신속한 대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1 14:14
  • 수정 : 2018.08.27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향해 북상 중인 것과 관련, 20일 박승원 시장 주재로 간부회의를 열고 태풍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태풍 강도에 따른 단계별로 직원비상근무를 실시해 태풍에 대한 신속한 초기대응을 할 예정이다.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태풍 강도에 따른 단계별로 직원비상근무를 실시해 태풍에 대한 신속한 초기대응을 할 예정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솔릭은 20일 오전 3시 기준,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940부근 해상을 지나 서북서진하고 있는  현재 강도 강중심기압 96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시속 140(초속 39m)의 중형태풍이다.

솔릭은 23일을 시작으로 25일 한반도를 빠져나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쪽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이며, 한반도로 접근할 경우 강한 비바람을 동반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솔릭은 23일을 시작으로 25일 한반도를 빠져나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쪽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이며, 한반도로 접근할 경우 강한 비바람을 동반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현재 예상대로라면 솔릭은 23일을 시작으로 25일 한반도를 빠져나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쪽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이며, 한반도로 접근할 경우 강한 비바람을 동반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에 따라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태풍 강도에 따른 단계별로 직원비상근무를 실시해 태풍에 대한 신속한 초기대응을 할 예정이다.

 

시는 취약지역 관리대책, 재난대비 장비 임대, 저수지 홍수조절, 피해지역 의료방역 지원 계획, 대규모 정전대비 안전관리대책,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 대책 등을 마련하고 민간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도 구성해 태풍 피해 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폭염대책으로 설치했던 임시 그늘막 75개소를 모두 철거하고, 공사현장 안전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박승원 시장은 모든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서 신속하게 응급복구를 실시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재난예상지역에 대해 철저한 점검과 저지대 주민들에게 대해서는 사전예고를 통해 피해를 예방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재난을 당한 주민이 발생할 경우 일일이 방문해서 현장에 맞는 신속한 구호에 최선을 대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시는 태풍예방에 만전을 다하기 위해 오는 24~25일 예정된 4~5급 간부공무원 연찬회를 비롯한 모든 행사들을 전격 취소했다.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02-2680-298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