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자동차 무상점검 받고 안전운행하세요

9월 1~2일 시민·장애인·국가유공자 등 대상, 스피돔 광남문 대형버스 주차장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점검·보충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2 10:19
  • 수정 : 2018.08.30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광명시지회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무상점검은 91()부터 2()까지 2일간 스피돔 광남문 대형버스 주차장에서 이뤄진다.

 

2003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무상점검은 자가용 승용차를 대상으로 차량관리 소홀에 따른 교통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배출가스 무료 측정으로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오염 감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점검·보충, 발전기·타이어 등 점검, 와이퍼 브러시·전구류 교환

 

 

이번 무상점검 대상은 광명시에 등록된 일반시민 등의 차량이며 1톤 이상 화물, 영업용 및 수입차량은 점검에서 제외된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오일, 오토 오일 점검·보충, 발전기·타이어·배터리·에어컨 점검, 와이퍼 브러시·전구류·워셔액 점검·교환 등을 정비기술자가 종합적으로 차량상태를 판단해 정비해주며 점검 후 유상정비와 동일하게 점검명세서도 발부해준다.

 

특히 장애인(1~3), 국가유공자, 자원봉사 100시간 이수자 차량에 대해서는 특별점검과 라이닝(패드), 에어컨 항균 필터도 교환해준다.

자동차 무상점검을 받고 싶은 시민은 스피돔 광남문 대형버스 주차장으로 해당 차량을 가지고 오면 된다.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광명시지회 02-899-1687

도시교통과 02-2680-684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