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일자리창조허브센터 증축 첫삽!

청년 창업공간 마련 위해 증축, 내년 3월 완공 목표

양질의 청년 창업기반 마련으로 우수 청년 창업가 양성 기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3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일자리창조허브센터 주차장 부지를 활용, 센터를 증축하기로 하고 지난 22일 증축 기공식을 가졌다.
광명시는 일자리창조허브센터 주차장 부지를 활용, 센터를 증축하기로 하고 지난 22일 증축 기공식을 가졌다.

 

명시(시장 박승원)가 부족한 청년 창업공간 마련을 위해 일자리창조허브센터 주차장 부지를 활용, 센터를 증축하기로 하고 지난 22일 증축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은 박승원 광명시장, 시의원, 청년 창업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시삽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증축공사는 총 공사비가 1277백만 원으로, 지상 4층 연면적 440.81으로 내년 3월에 완공될 계획이다.

 

완공 후 증축된 공간은 1층 주차장 및 출입구, 2층 코워킹 스페이스, 셀프바, 예약세미나실(2개소), NO예약회의실(2개소), 노트북실, 청년창업지원사무실, 3층 독립사무실(7개소), 공용사무공간, 휴게실, 4층 공용회의실, 휴게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그동안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공간이 부족하여 애로가 많았다 이번 증축공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독립된 창업공간과 시제품 제작실, 코워킹 공간, 쉼터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이어 박 시장은 청년들이 꿈을 갖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한편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2015년 개관 이후 약 81개의 창업팀을 선발하여 창업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사무공간, 멘토링지원 등 창업관련 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기업팀(02-2680-2269)

 

키워드

#사회적경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