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민선7기 '시민협치ㆍ도시재생'에 중점 둔 조직개편

창업지원과, 도시농업과, 기후에너지과 등 신설... 3과 15개팀 29명 늘어

부서간 효율적인 업무배분과 중복 기능하는 조직 통폐합해 협력체계 개편에 주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4 14:20
  • 수정 : 2018.08.24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시민과 소통 및 협력, 부서간 효율적인 업무배분을 고려하고 유사․중복 기능의 조직을 통․폐합하는 협력체계 개편에 중점을 뒀다.
광명시는 시민과 소통 및 협력, 부서간 효율적인 업무배분을 고려하고 유사․중복 기능의 조직을 통․폐합하는 협력체계 개편에 중점을 뒀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이 반영된 조직개편안이 22일 시의회에서 통과되어 확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5163실과 220팀에서 666·담당관, 235 체제로 바뀐다. 정원은 29명이 증원되어 총 인원이 1,056이 된다.

 

시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 데에 역점을 뒀다. 시민과 소통 및 협력, 부서간 효율적인 업무배분을 고려하고 유사중복 기능의 조직을 통폐합하는 협력체계 개편에 중점을 뒀다.

 

주요 개편내용을 보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민관협치 실현을 위해 열린시장실을 자치분권과로 개편하고, 시민협력, 민관협치, 온라인소통팀 등을 신설하여 시민참여, 자치분권도시를 위한 기능을 확대했다.

 

  • 시민의 일자리창출과 경제생활 안정을 위해 청년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과 시니어창업을 총괄하는 창업지원 전담부서인 창업지원과를 신설하고, 친환경적인 도시농업 활성화 추진과 반려동물인구 증가로 동물보호 등 관련정책 추진 필요성에 따라 도시농업과를 신설했다.

 

  • 광명시의 균형발전과 원도심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 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을 도시재생국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공사 관련, 안전문제와 주민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재개발안전대책팀을 신설했다.

 

  • 또한 올 여름 폭염의 이상기후로 기후와 에너지의 중요도가 증대되어 기업경제과의 에너지 관련업무와 환경관리과의 기후대응업무를 통합, 기후에너지과를 신설했다.

 

  • 주민생활과 밀접한 공공건설공사에 대한 품질 확보와 공사현장 관리 강화 및 하자발생 위험방지로 주민편익 증대와 책임행정을 실천하고자 전문기술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건설지원사업소도 마련했다.

 

그 밖에 기존 사회복지과를 노인복지과로 개편하고, 노인정책팀, 보건소의 치매안심팀, 평생학습원의 장애인평생학습센터팀을 신설하여 노인과 장애인 복지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시는 오는 93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 241회 광명시의회 정례회가 끝난 후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치행정과 인사팀(02-2680-648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