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집값 잡기... 부동산 전문가와 간담회 개최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집값 잡기... 부동산 전문가와 간담회 개최
광명시 부동산 거래시장 안정화 방안 마련
  • 광명시
  • 승인 2018.08.27 10:32
  • 좋아요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3최근 집값 급등과 관련, 부동산 전문가를 초청해 광명시 부동산 거래시장 안정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부동한 전문가(대학교수, 경기연구원 박사, 감정평가사, 개업공인중개사)들은 최근 광명시 집값의 급등원인은 광명시의 재건축,재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투자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 지난달 말 철산동 신규분양 호조에다 철산동 재건축 기대감에 따른 매물 부족현상이 나타나면서 집값 상승세가 인근 하안동과 소하동으로까지 확산되는 분위기라고 분석했다.

시는 부동산 매매가격뿐만 아니라 전세가격까지 상승세가 이어지자 거래시장 안정을 위해 시 자체 대응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최근 부동산거래시장을 교란하고 있는 가격담합 행위, 인터넷 부동산거래사이트(네이버, 부동산 뱅크 등) 허위매물 게제, 불법거래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기 위해 특별사법경찰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부동산 투기행위 및 허위계약서 작성 행위에 대해서도 전문 인력을 투입하여 적발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고 과세자료를 국세청에 통보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816~17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 개업공인중개사 등을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실시하여 불법행위에 대한 강력한 단속 방침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한 바 있다.

 

시는 앞으로 부동산거래시장이 안정화 될 때까지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거래시장을 진단하고, 시 차원의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토지정보과 토지행정팀(02-2680-27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