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만의 시민성?! '동행 프로젝트'에서 답 찾는다

시민교육 활동가 30명, 9월 3일까지 누리집․방문 신청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28 13:53
  • 수정 : 2018.08.28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평생학습원은 사회적 삶을 배우고 나누는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교육 동행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프로젝트는 오는 94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평생학습원 406호에서 시민교육 분야 활동가나 시민 등 3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이웃들과 일상의 소재를 주제로 함께 참여하고 토론하며 지역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논의해보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광명의 특화된 시민성이 무엇인지 디자인해보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다진다.

 

프로젝트 내용은

의사소통과 소통하다 오래된 새 미래, 새로운 옛 과거 광명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통행권 시민교육 사업의 뉴런(new learn) 직무와 역량 다지기 등으로 구성됐다.

시민교육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오는 93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 누리집(lll.gm.go.kr)이나 평생학습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평생학습원 학습전략팀(02-2680-6401)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