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형 "요람에서 무덤까지" 2018복지시스템 발전포럼

저출산․고령화시대 대비 위한 생애주기별 복지시스템 구축하고자 개최

시정혁신위원회4분과 위원, 복지관련 부서 공무원,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조사자 등 민․관이 참여해 아동돌봄 및 노후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제안을 주제로 토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30 15:20
  • 수정 : 2018.08.30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광명형복지시스템 발전포럼은 ‘아동돌봄 및 노후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제안’을 주제로 열렸다.
2018 광명형복지시스템 발전포럼은 ‘아동돌봄 및 노후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제안’을 주제로 열렸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9일 철산3동 학습지원센터에서 생애주기별 저출산·고령화시대 대비를 위한 광명형 복지시스템 발전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민선7기 시정혁신위원회 4분과(위원장 박우형) 소속 위원과 복지관계 공무원,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돌봄 및 노후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제안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포럼에서는 이정미 경기도 보육정책과 연구위원의 아동돌봄정책, 최병천 민주연구원연구위원 노후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제안, 안태숙 () 정보사회개발 연구원 책임연구원의 광명시 지역주민 복지욕구 현황의 발제토론이 이뤄졌다. 이어 참석자들이 광명시의 새로운 복지전달체계 구축과 시민이 웃을 수 있는 광명을 만들기 위한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포럼에서 아동돌봄정책 방향으로는 향후 여러 부처의 비슷한 사업을 통합하고 아동시기 중요성에 대한 부모교육, 돌봄에 대한 지역사회 참여유도에 대해 토론했다. 특히 돌봄사업은 반드시 아동의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정책을 개발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 노후안전망 구축 정책방향으로는 노후소득보장과 공공의료지원, 노인요양보험 사회서비스 인력확충이 필요하며, -노케어와 공동체가족을 형성하여 지역공동체에서 외로움 해소하고 안정된 돌봄이 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광명시 시정혁신위원회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광명시지역주민 복지욕구자료를 토대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아동, 노인뿐 아니라 전체 주민에게도 어떤 복지시스템이 필요한지에 대해 새로운 정책제안을 계속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민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생애주기별로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면서 도움이 필요한 대상이 있으면 우리지역공동체에서 보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의 민과 행정을 수행하는 공무원이 소통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많이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한편 광명시 시정혁신위원회는 민선7기 시장 공약사항을 확정하고 향후 4년간 시정 로드맵과 시정 운영방침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813일 출범했다. 광명시 시정혁신위원회는 시장 공약 113, 현안 18건 등에 대해 4개 분과위원회에서 토론을 거쳐 전체회의에서 추진 방향을 확정할 예정이다.

 

  • 광명시는 박승원 시장 취임 100일을 맞아 시장 공약 및 핵심정책을 주제로 오는 10500인 시민원탁토론회를 열 계획이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7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