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민 축제의 장, "한자리, 한마음" 성공적 마무리

8.31.~9.2. 오리문화제, 구름산예술제, 가요대행진 한자리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시민 축제의 장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3 11:03
  • 수정 : 2018.09.03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831일부터 92일까지 3일간 개최한 광명문화예술대축제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폐막식에서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및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가수 남진, 최유나, 금잔디 등의 공연으로 광명문화예술대축제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는 가요사랑콘서트가 이어져 시민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광명문화예술대축제는 총 3일간 세 가지 축제가 그 특색을 살려 동시에 진행되었다.

 

  • 오리문화제는 조선의 대표적 청백리 선비인 이원익 대감의 업적을 기리고 사상을 계승하는 축제로서 취타대 공연, 사궤장 기로연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재현했으며, 떡메치기·지게체험·전통혼례 체험 등 각종 전통문화체험부스를 운영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 구름산예술제에서는 뮤지컬, 버스킹, 마임 퍼포먼스 등의 예술공연무대를 선보여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예술인들에게는 기량을 뽐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문화예술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구름산전국가요제, 삼행시 짓기 대회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 가요대행진은 축제가 진행되는 3일간 매일 저녁에 가요 빅 콘서트. 생생미니콘서트, 웃음이 있는 노래 콘서트, 가요사랑 콘서트를 펼쳐 시민 모두가 흥겨운 화합의 무대를 만들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광명문화예술대축제는 오리문화제, 구름산예술제, 가요대행진이 한자리에 모인만큼 더욱 에너지 넘치고 다채로운 축제가 되었다 누구보다도 광명시민이 남녀노소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축제가 지난 여름 무더위에 지쳤던 시민 여러분의 심신을 잠시나마 달래주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문화체육과 예술공연팀(02-2680-2162)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