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누리보듬단, 저소득 위기가구 지킨다

광명4동, 누리보듬단-요양보호사 간담회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3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동장 민문식)은 지난 831일 관내 지역사회 돌봄기능 및 지지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누리보듬단-요양보호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누리보듬단은 관내 독거노인, 독거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위기가구에 대한 상시 보호체계를 마련하고자 구축된 인적자원망으로 현재 광명4동 돌봄 취약계층 6명과 누리보듬단이 11 매칭되어 수시로 안부전화 와 가정방문하여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

 

올해 하절기에는 평년보다 폭염이 오래 지속되어 독거 어르신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빠른 위기개입을 할 수 있도록 누리보듬단과 동 누리복지팀이 긴밀히 협조를 해왔다.

 

 

이에 그 동안의 누리보듬단의 활동을 평가하고, 더욱 촘촘한 돌봄기능을 수행하고자 관내 재가장기요양센터 요양보호사들과의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간담회가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명순 요양보호사는 재가방문요양기관 외에도 동과 지역주민이 한마음으로 지역의 외로운 이웃들을 돌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분들을 만나게 되면 즉시 동 누리복지팀으로 전달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간담회를 진행한 김애영 광명4동 누리복지팀장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돌봄에도 공백이 없도록 더욱 협조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