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여성ㆍ청년창업 통합운영계획... 의견청취

여성창업, 청년창업 통합운영 계획에 따른 건의와 의견청취

창업지원과 신설로 창업지원, 창업교육, 청년창업 체계적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4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은 지난 31일 여성비전센터에서 2017년 여성창업자금지원 사업팀(창업팀)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조직개편으로 창업지원과 신설에 따른 향후 발전 방향을 듣고자 이진영 창업팀 대표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시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의상, 식품, 수공예, 지식 감성 기반서비스 등 여성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여러 분야에 창업지원을 함으로써 여성 창업을 촉진하고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고자 2017년도 18, 2018년도 21팀을 선정하여 여성창업 사업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여성창업팀은 판로 및 마케팅, 입주공간 제공 등을 건의했으며, 향후 창업지원과가 신설되면 시가 지금까지 창업초기부터 제품 시연, 마케팅, 홍보 등 1인 컨설팅까지 체계적인 밀착형지원을 해준 것과 같이 여성창업팀만의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털어놨다.

박승원 시장은 창업지원과가 신설되면 창업지원, 창업교육, 청년창업팀을 구성하여 분산되어 추진하던 직무를 조정·통합하여 분야별, 계층별 맞춤형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마케팅 전략, 경영전략, 회계교육 등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박 시장은 중요한 것은 공간 확보인 만큼 정보제공, 공유, 협업으로 창업 이후도 필요한 부분을 함께 소통 및 협력을 통해 고민하고 설계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어 가자고 덧붙였다.

 

시는 여성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의상, 식품, 수공예, 지식 감성 기반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창업지원을 함으로써 여성 창업을 촉진하고,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시는 여성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의상, 식품, 수공예, 지식 감성 기반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창업지원을 함으로써 여성 창업을 촉진하고,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일자리창출과 여성비전센터팀(02-2680-6771)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