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2동 복지통장 활동 모범사례로 방송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모범사례로 연합뉴스 및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촬영

한국직업방송, 네이버TV,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GSEEK 캠퍼스 방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4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2동 복지통장이 지역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대외적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광명2동 복지통장은 평소 관내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수시로 방문, 소외계층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 사상 유례없는 폭염속에서도 저소득 독거노인 114가구, 폭염 취약계층 122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안전을 확인하고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지역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이를 인정받아 지난 3일 연합뉴스 및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은 3일 경기도내 일어나는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대비책으로 광명2동 복지통장의 활동사항을 모범사례로 촬영했으며, 이달 중 한국직업방송, 네이버 TV,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지식 캠퍼스 3곳에 촬영분을 방송할 예정이다.

 

 

인터뷰에 참여한 윤지은 복지통장은 이번 방송 촬영으로 복지통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안전과 생활을 살피는 활동에 대해 더한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이 언제든지 의지하고 상담할 수 있는 복지통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홍순화 광명2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골목복지를 실현하고 계신 복지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복지통장님들과 함께 촘촘한 복지망을 형성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동을 만들겠다고 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