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민과의 소통 · 협력을 이루는 것 최우선

9월 월례회의... 지역 주민과의 소통, 공감 바탕으로 한 사업추진 당부

협력하고 양보하는 개방적 사고로 열린 소통 강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4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3일, 9월 월례회의에서 열린소통으로 협력하고 양보할 줄 아는 미덕과 개방적 사고를 통한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날 지난 여름철 폭염과 태풍(솔릭), 집중호우로 인한 비상근무 및 물놀이장 운영 등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지난 8월에 광명시가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과 우리동네 시장실 운영업무 성과에 대해 직원들과 공유하였다.

 

  • 박 시장은 최근 어린이공원 지하주차장 조성사업 민원과 관련해, 작은 사업이라도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충분히 논의하고 점검할 수 있는 구조를 가져주기 바란다면서 갈등을 중재하고 예방할 줄 아는 능력은 공직자로서 매우 중요한 덕목으로 이해관계가 얽힌 문제에 있어서 주민에게 충분히 정보를 공개하고 주민의 편에서 대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박 시장은 내년도 예산과 관련, 민선7기 공약 및 주요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했다.

 

  • 특히 박 시장은 그동안 추진했던 사업들에 대해서는 관행적으로 추진하지 말고, 주민편익이나 경제적 효과 등을 따져 낭비적 요인은 없는지 종합적인 분석을 내리고, 면밀한 평가를 통해 필요한 예산이 제대로 확보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사업들이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한편, 박 시장은 조직문화와 관련해, 그동안의 칸막이 조직문화를 없애고, 부서 간 팀 간에 유기적으로 서로 소통 협력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조직 구성원으로서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 아울러 향후 인사와 관련해, 인사에 대한 원칙과 기준은 공공성의 가치를 우선하는 사람, 시민과 대화하고 협력하는 사람, 일에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임하는 사람이라고 밝히고 열심히 일하는 직원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인센티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일하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미래전략실 정책비전팀(02-2680-666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