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민관협치활성화 기본조례 제정 시민토론회 열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4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3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시정혁신위원회 주최로 광명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제정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광명시는 새로운 민관협치체계 구축과 지속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시정혁신위원회를 통하여 조례 제정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여 왔으며, 이번 토론회는 더 많은 시민들과 시민사회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토론회에서는 먼저 광명시에서 조례제정 배경과 추진경과를 발표하였으며 두 번째 발제자로 협치전문가인 고려사이버대 오수길 교수가 민관협치 선택이 아닌 피할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는 내용으로 주제 발표를 하였다.

 

 

패널토의에서는 오수길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시정혁신위원회, 시의회, 시민단체, 전문가 등 5명의 패널이 참여하여 민관협치에 대한 각각의 역할 조례제정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참석하신 시민들과도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토론회에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새로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조 즉, 개방성과 민주적 참여가 가능한 형태로 민관협치 체계가 운영되어야 한다는 의견들이 주를 이루었다.

 

한편 시는 앞으로 토론회 내용을 검토하여 반영하고 시정혁신위원회, 시민사회 등과 충분한 추가 논의를 통하여 광명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제정할 계획이다.

 

 

▣미래전략실 시민소통팀(02-2680-20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