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뉴타운 해제구역 도시재생 본격 추진

주민 의견 반영, 주민이 참여하는 맞춤형 도시재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5 11:32
  • 수정 : 2018.09.05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뉴타운 해제구역을 중심으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 주민이 참여하는 맞춤형 도시재생을 추진한다.

또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도시재생총괄기획단을 구성하고, 민간 전문가를 도시재생조정관으로 위촉하기로 했다.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8곳 지정

919일 시민회관에서 공청회 개최

 

광명시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너부대마을을 포함해서 현재 수립 중인 광명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따라 조만간 총 8개 지역을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으로 지정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919일 오후 4시 시민회관에서 공청회를 개최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 가운데 너부대마을, 광명3동과 광명7동 뉴타운 해제구역 3곳을 우선 사업 지역으로 선정해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829일 너부대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연 데 이어 광명3동과 7동의 도시재생 활성화 예정지역에도 현장지원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들 3개 지역 외에 다른 지역에 대해서도 주민 의견을 반영해 주차장 확충, 도로 개선, 공동체 공간 조성, 집수리와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등의 도시재생사업을 주민과 함께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민간 전문가 도시재생조정관위촉

재개발안전대책팀도 신설

 

광명시는 도시재생사업을 힘 있게 추진하기 위해 기존의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을 도시재생국으로 개편하고, 도시재생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도시재생총괄기획단을 구성해 광명시장이 기획단장을 맡고 민간 전문가를 도시재생조정관으로 위촉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업 추진에서 예상되는 주민 간 갈등을 관리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 내 갈등관리 전문가 인력풀도 운영할 예정이다.

 

  • 현재 진행 중인 뉴타운사업구역에 대해서는 주민의 알 권리 보장과 투명한 사업 추진을 위해 조합 운영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 공개기준을 마련해 주민 간 불필요한 갈등을 방지한다. 또 공사에 따른 석면·비산먼지·소음 등 안전문제를 총괄하는 재개발안전대책팀을 신설해 주민 안전문제를 철저하게 관리하기로 했다.

 

광명시는 도시재생과 관련한 시민 의견을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6062)에서 받고 있다.

 

 

도시재생과 02-2680-6062

키워드

#도시재생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