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성평등마을 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

9.4.~10.30.까지 기본‧심화‧실전 교육, 소모임활동 과정 진행

성평등한 마을 조성하는 실질적 활동가 양성 및 성평등 교육 확대 목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05 14:56
  • 수정 : 2018.09.05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성평등 문화 확산에 관심 있는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성평등 마을 교육 활동가 양성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성평등 마을 교육 활동가 양성과정은 성인지적 마을 활동가 양성을 통한 성평등 교육 확대와 마을공동체와 협업하여 성평등한 마을을 조성하는 실질적·지속적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은 94일부터 오는 1030일까지 기본과정 20시간, 심화과정 24시간, 강의실전과정 6시간 총 50시간의 교육과정과 성평등 마을 만들기를 위한 소모임활동 1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 종강시 90%이상 출석, 과제물 제출, 소모임 활동을 한 교육생에게는 성평등교육 이수 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향후 교육 수료자는 성평등 교육 및 마을 활동가 보수교육과 역량평가를 거쳐, 마을공동체와 협업하고 성평등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 마을 활동가로서의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개강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평소에 여성주의나 성평등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교육 기회가 주어져서 좋다 앞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서의 성평등을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충서 복지돌봄국장은 이번 성평등 마을 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이 광명시 성평등 교육 확대와 성평등 마을 만들기를 위한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2-2680-2252)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