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job-start 청년들, "시장님과 취업고민 함께 나눠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청년 job-start 참여자 60명과 청년일자리 정책 및 시정발전 전반에 대해 대화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0 09:44
  • 수정 : 2018.09.10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청년 job-start 참여자 60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 자리는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과 청년일자리 정책 및 시정발전 전반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고 청년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의 현안사항과 미래 비전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며 참여자들과 1시간여 동안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특히 최근의 시대적 리더십은 소통과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임기동안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청년사업, 시민소통, 청년들에게 정규직 일자리 제공, 광명시의 베드타운 이미지 탈피, 신혼 초기 맞벌이 부부를 위한 대책,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건의 등 다양한 건의를 청취하고 시정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대화에 참여한 한 청년은 청년 job-start로 시청에서 근무하면서 직무 경력도 쌓고 각종 취업전략과 이미지 메이킹, 실무능력 향상, 그리고 취업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알게 되었다고 했다.

 

박승원 시장은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기에 앞서 청년과의 제대로 된 소통이 중요하다 청년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청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일자리창출과 공공일자리팀(02-2680-6351)

키워드

#사회적경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