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맞춤 정리수납 교육 실시 "비우고, 채우고, 나누고!"

실생활반 과정, 자격증취득반(정리수납2급자격증) 과정 운영

국민기초,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등 복지급여 대상자,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요양보호사 등 대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0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비움·채움·나눔’  맞춤형 정리수납 교육을 지난 89일부터 96일까지 5주간에 걸쳐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기초,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등 기타 복지급여 대상자와 저소득 가정에 파견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장애인활동보조인, 요양보호사 등 40명을 대상으로, 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리수납과정인 실생활반과정과 정리수납2급자격증을 취득하는 자격증취득반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는 시가 2017년부터 운영한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의 정리수납서비스에 대해 대상자가 높은 만족도를 보여 맞춤형 정리수납 교육에 두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필요한 정리수납교육을 받아 깔끔한 주거환경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구직활동 등에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김주학 복지정책과장은 교육 이후에도 현장실습 등을 진행하고,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재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899)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