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6동 주민 잔치, 목감천 친환경 축제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큰 호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0 11:25
  • 수정 : 2018.09.10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6동 목감천친환경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배영식)는 지난 8일 우리공원과 목감천 일원에서 1천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6회 가족과 함께하는 목감천 친환경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광명6동 풍물단의 흥겨운 길놀이와 시립꿈나무어린이집 원생의 재롱잔치, 태권도협회의 태권도 시범, 광일초등학교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 등을 펼쳐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광명6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기체조, 민요공연이 진행됐으며, 목감천가요제를 마지막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EM모종심기, 아이클레이, 쿠키 만들기, 나라별 의상 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서예·사진작품 전시회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광명6동 새마을부녀회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국수와 떡볶이 등 푸짐한 음식을 준비해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특히 목감천 변에서 광명6동 유관단체장과 학생들이 직접 목감천 살리기 흙공투척과 미꾸라지 방류해보는 시간을 갖고 지역 자연 환경인 목감천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겼다.

 

배영식 목감천축제추진위원장은 목감천 친환경 축제가 지역주민 수강생들이 직접 공연을 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는, ‘주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지역축제로써 자리 매김했다고 말했다.

 

한규석 광명6동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들 간에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어 기쁘다며 축제에 참여한 단체원 및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02-2680-5122)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