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안3동, 웰다잉(well-dying) 연극 '소풍가는 날' 공연

노인 우울증, 자살예방 주제로, 죽음에 대한 건강한 성찰과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준비

하안3동 웰다잉 프로그램 ‘여.행.길’ 1회로 웰다잉 연극 공연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0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광식)는 지난 7일 하안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웰다잉 연극단을 초청해 웰다잉 연극 소풍가는 날 공연행사를 열었다.

 

 

광명시 시민 대상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노인 우울증, 자살예방을 주제로 죽음에 대한 건강한 성찰과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준비에 대한 내용을 담아 전 세대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게 했다.

 

연극 소풍가는 날은 아내와 사별하고 자식들과 연락이 끊긴 채 외롭게 살아가는 72세 김득천 할아버지가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웰다잉의 참뜻을 깨닫는 내용이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웰다잉 연극을 보며 요양원에 계신 친정아버지 생각이 났다 웰다잉에 대해 준비를 하고 배우고 싶어졌다, 연극이 웰다잉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씨앗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하안3동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인 웰다잉 프로그램 ..소풍가는 날웰다잉 연극을 시작으로, 오는 14일부터 1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3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