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노인장기요양기관장들과의 간담회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위한 다양한 방문형서비스 제공기관과의 협력 강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0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민문식)은 지난 6일 관내 지역사회 돌봄기능 및 지지체계 강화를 위해 노인장기요양기관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4동은 올해 3월 누리복지팀이 신설되면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문형서비스 제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광명4동은 올해 3월 누리복지팀이 신설되면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문형서비스 제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노인장기요양기관은 장기요양등급을 받아 일상생활에서 부분적으로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어르신들께 재가급여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요양등급에 따라 방문요양, 단기보호 및 방문목욕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광명4동 관내에는 9개소의 요양기관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광명4동은 올해 3월 누리복지팀이 신설되면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문형서비스 제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일환으로 이번 노인장기요양기관장들과의 간담회가 실시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광명4동과 요양기관들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이 발견되면 즉시 서로 협력해 동행 방문하고, 향후에도 요양서비스 또는 적절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공공민간 자원을 연계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자고 약속했다.

 

민문식 동장은 관내 방문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주민에게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85)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