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청.바.지.로 만나는 연대의 장

2018년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 ‘청소년바로지킴이, 청.바.지 ’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1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42018년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 청소년바로지킴이, ..가 지난 5()부터 7()까지 3일 동안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에서는 광명시 16개동 청소년지도위원,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학부모폴리스단, 어머니폴리스단, 녹색어머니회 등 총 380명이 모여 광명시 청소년지도위원들간의 연대 및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2개의 특별한 강의가 진행됐다.

  • 첫 번째 강의는 청소년시민으로 살기주제로 청소년이 직접 준비했다. 청소년이 마을 구성원이 되는 법 및 청소년시민이라는 정체성, 민주 시민 성장 등을 본인이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풀어냈다.

 

  • 두 번째 전문 특강은 세대차이를 극복한 소통에 대한 주제로, 소통기술과 배려를 통한 청소년과 어른들의 세대차이 극복법을 역할극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선도·보호 활동하는 단체 소속 구성원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강의를 계속 제공하겠다 건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이들의 사명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