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디서 살 것인가' 인문학적 시선으로 본 도시와 삶

소하도서관, 건축가 유현준 저자 초청 강연회

‘어디서 살 것인가’ 주제로 도시와 삶, 건축과 인간 관계 등 흥미로운 강연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2 11:07
  • 수정 : 2018.09.12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소하도서관(관장 유순호)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914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하여 어디서 살 것인가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KBS ‘명견만리’, tvN ‘알쓸신잡 2’, ‘어쩌다 어른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얼굴이 알려진 유현준 교수는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MIT 건축설계 및 하버드대학교 건축설계 석사과정을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부교수,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어디서 살 것인가’,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현대건축의 흐름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 유현준 교수는 인문학적 시선으로 바라본 도시와 삶, 건축과 인간에 얽힌 관계에 대해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교와 교도소의 공통점은 울타리로 되어 있다며 이것은 학교가 폐쇄된 공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주거 환경과 마찬가지로 물리적인 편안함과 안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구조의 학교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교육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유순호 도서관장은 소하도서관이 소하동 지역 문화의 중심 공간으로서 지역 주민들에게 더 가깝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독서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소하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책 읽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명시 공공도서관 대출권수 2배 확대 제적회원 자격회복 제도 시행 조민기 작가 특별 강연회 독립출판을 말하다김현경 작가 초청 강연회 테마도서 및 아트프린트 전시회 연령별 추천도서 책자 배부 등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소하도서관 독서진흥팀(02-2680-0907)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