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안1동 제7회 가림산 둘레길 축제 개최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가림산 둘레길 걷기,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진행...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관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안터 프리마켓 함께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2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하안1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보규)는 지난 8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7회 가림산 둘레길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와 관내 학교 학생, 학부모들의 공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또한 자매결연지인 전북 김제시 교월동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공무원 20명이 방문해 결연 간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축제는 MG BIG밴드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두드림 모듬북 퍼포먼스(하안북초), 오카리나(하안북중), 유아율동(시립안현어린이집)의 공연과 댄스스포츠, 방송댄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둘레길 걷기행사에는 정보규 축제추진위원장, 유관단체원, 지역주민 300여 명이 함께 가림산 둘레길을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픈아트홀 외부 대리석 광장에서는 테라리움, 스피너, 동전지갑, 차량용디퓨저 만들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나눔장터인 안터프리마켓이 진행되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하안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구재성)가 운영한 안터프리마켓에서는 평소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나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했으며, 그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광명 희망나기운동본부로 후원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동 누리복지팀은 우리마을 지킴이 홍보 리플릿과 복지정책 홍보물, 홍보물품(여행용 칫솥셋트)을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안내했다.

 

한동석 하안1동장은 이번 축제는 가림산 둘레길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자랑거리를 많이 알리는 내실 있는 명품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248)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