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2동, 주민한마음축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 체험부스, 전시관 장터운영 등 성황리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2 13:10
  • 수정 : 2018.09.12 1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충현역사공원에서 8회 소하2동 주민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소하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상락)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소하2동 유관단체 및 기관, 디딤청소년활동센터, 52보병사단 군악대 등과 많은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주민들이 화합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축제는 소하2동 풍물단 지화자의 축제를 알리는 길놀이로 시작되어 제52보병사단 군악대의 연주와 웰빙댄스, 음악줄넘기, 어린이 난타, 팬플릇·오카리나 등 주민자치 수강들의 공연이 진행됬다.

또 디딤청소년활동센터 동아리의 청소년 댄스와 주민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사군자, 서예교실, 캘리그라피 작품전시와 캔들만들기 등 13개 체험 부스가 열려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소하2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고창군 신림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 특산물을 홍보·판매하여 결연관계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각 단체에서는 아나바다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특히 먹거리장터와 아나바다의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해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축제로써 그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최상락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주민한마음 축제를 통해 주민 간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소통하며 친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59)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