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깨끗한 광명 만들기 총력, "무단투기 특별단속"

생활폐기물 배출 및 청소대행업체 적정 수거 여부 확인 위한 상시 점검반 편성 운영, CCTV 증설, 야간특별단속, 시민 대상 교육, 기동 수거반 운영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3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생활폐기물 수거 및 시가지 청소에 대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깨끗한 광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광명시는 오는 17일부터 추석맞이 무단투기 야간특별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광명시는 오는 17일부터 추석맞이 무단투기 야간특별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시는 생활폐기물 배출 및 청소대행업체의 적정 수거여부 확인을 위해 상시 점검반을 편성 운영하여 쓰레기 수거 미흡으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요인을 제거하고 청소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는 무단투기 감시를 위해 CCTV 42대를 설치하여 운영 중이며 이중 9대는 이동식으로 민원발생 지역 위주로 시민의 요청에 따라 이동 설치하여 무단투기 예방에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내년에는 9대의 CCTV를 더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추석명절을 맞이해 단독주택지역, 상업지역 등 무단투기가 자주 이루어지는 취약지역에 대해 오는 17일부터 무단투기 야간특별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10월부터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일반시민을 상대로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및 무단투기 신고방법을 교육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청소행정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시는 재개발로 인한 이주지역의 슬럼화 방지를 위해 도시재생과 및 재개발 조합과 협의하여 이주가 시작된 지역의 관리를 강화하고, 쓰레기 기동 수거반을 편성하여 12회 수거함으로서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1회는 박승원 시장이 직접 쓰레기 수거작업에 참여하는 현장행정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쓰레기를 종량제봉투에 담아 정해진 시간(일몰 후 20시부터 24시까지)에 배출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02-2680-60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