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늘푸른소나무봉사단과 함께하는 어르신 가을 나들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4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4(동장 민문식)은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및 오두산통일전망대 일원에서 아름다운 동행, 어르신 가을나들이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가을나들이 행사는 지난 4일 광명시 개인택시 봉사단체인 늘푸른소나무봉사단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가 관내 교통약자 이동편의 제공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후 추진한 첫 행사로, 가을을 맞아 홀몸 저소득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나들이 활동은 어르신과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이 1:1로 매칭되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도왔으며, 특히 택시를 통해 편안하게 이동을 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나들이에서 어르신들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대를 자유롭게 관람하였으며, 지난해 민간에 개방된 임진강 독개다리에서는 어두웠던 분단의 아픔을 느꼈으며, 북한 철로가 개방되면 KTX를 통해 유럽까지도 여행할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