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밤일마을 음식문화거리축제 볼거리 먹거리 풍성

난타공연, 초청 가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밤송이 까기 등 체험, 10여 개 음식점에서 대표음식 선보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7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가 주최하고 밤일음식문화거리상가번영회가 주관한4회 밤일음식문화거리축제15일 하안동 밤일마을에서 5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도지정 밤일음식문화거리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난타공연, 전국가요제, 유명가수 초청공연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했으며,밤나무가 많고 해()가 잘 드는 마을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지명을 알리기 위해 밤송이 까기, 밤 굽기, 밤 인형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돼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밤일 맛 자랑 한마당에서는 10여개 음식점이 대표음식을 선보여 다양한 먹거리로 축제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음식문화거리인 밤일마을 맛집을 널리 홍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이번 축제와 같은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했다.

 

윤영완 번영회장은 노인경로 잔치로 시작한 밤일마을 축제가 어느덧 4회가 됐다 함께해준 회원들과 시민들께 감사하고,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밤나무가 많고 해(日)가 잘 드는 마을’ 이란 뜻을 가진 밤일마을
‘밤나무가 많고 해(日)가 잘 드는 마을’ 이란 뜻을 가진 밤일마을

 

 

◈생활위생과 식품안전팀(02-2680-5484)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