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5동, 관내 취약 노인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광명5동 직원 및 ㈜남부환경 봉사단 8명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8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준형)13남부환경(대표 최민종) 봉사단과 함께 관내 폐지 줍는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혼자 거주하고 있어 주거환경을 돌볼 여력이 없고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고령자 안 모 씨(88)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거환경 개선에 참여한 봉사자 8명은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집안과 집 주변의 쓰레기를 치우고 청소했으며, 살충제를 살포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주거공간을 만들었다.

 

서비스 수혜자 안 모 씨는 폐지를 줍다보니 집 안팎으로 폐지가 쌓여 치울 엄두가 나지 않았다광명5동 직원들과 봉사자들이 집을 깨끗하게 치워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준형 광명5동장은 어르신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이 안타까웠는데 이번 기회로 깨끗한 공간을 제공해드려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께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환경은 약 10년 간 5곳을 대상으로 매월 40여만 원을 후원해왔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을 대상으로 소규모 수선사업을 펼쳐왔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9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