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흥 일반산업단지 조성, 닻 올라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통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8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흥 테크노벨리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과 무지내동 등 3개 동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1조 7천 494억 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사업이다.
광명시흥 테크노벨리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과 무지내동 등 3개 동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1조 7천 494억 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사업이다.

 

시흥 테크노벨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안이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에서 도로망 개선 등을 이행하는  조건부  통과됐다.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 해 동 위원회 심의에서 연계교통체계구축 미수립으로 심의를 통과하지 못했던 광명시흥 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이번 심의를 통과하면서 내년부터 보상을 시작으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광명시흥 테크노벨리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과 무지내동 3 동 일원 2021(61만평)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17494 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사업이다.

 

첨단R&D단지, 일반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주거단지 등 4개 단지로 조성되며, 이번 심의를 통과한 일반산업단지는 LH가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특별관리지역에 무질서하게 산재된 중소규모 공장제조업소 등을 이전한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흥 테크노벨리 조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판교 테크노벨리에 버금가는 국내 첨단산업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단도시개발과(02-2680-23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