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철산2동, 소화전 소방훈련 실시

자율방재단, 통장, 주민 등 100여 명 참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9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순강)2018년 광명시 자율방재단 활동계획에 따라 17일 광일로 일대 주택가 골목길에서 소화전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광명119안전센터의 지원 아래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훈련에 철산2동 자율방재단을 주축으로 통장, 주민, 공무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훈련에 참여했던 한 주민은 좁은 골목에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있어 항상 화재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데, 이번 훈련을 계기로 소화전 위치와 사용법을 확실하게 배웠다며 흐뭇해하였다.

 

방성균 철산2동 자율방재단장은 화재 발생 시 소방차가 들어오기 힘든 주택가 골목길에서는 소화전과 소화기의 사용이 절실하나 사용방법을 모르는 주민들이 많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방훈련을 통해 자율방재단원 및 주민들의 화재 진압 역량을 강화시키겠다고 했다.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1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