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제 3회 광명시 블로그 공모전 개최

10월 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응모 가능

광명시의 다양하고 ‘반반’한 이야기 나누며 소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28 13:59
  • 수정 : 2018.10.0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반반하다, 광명- 감동도시 이야기라는 제목 아래 10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3회 광명시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반반하다에는 사전적 의미를 넘어 시민을 벗하다, 의지하다라는 뜻의 반반(半半)’이 담겨있으며 이는 올해 발간된 네 번째 광명시 블로그 책자의 이름이기도 하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의 시정 목표에 따라 광명시의 관광명소, 문화, 교육 등에서부터 광명시에서 살아가는 소소한 일상까지 시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는 것이 목표이다.

 

  • 응모자격은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에게나 있으며, 응모자 자신의 블로그에 공모전 주제와 걸맞은 내용을 포스팅하여 게시하고 1116일까지 이메일(seomy@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광명시청 홈페이지(www.gm.go.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mcityhall)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 모든 응모작은 올해 11일부터 게재된 작품이어야 하며, 한 사람당 최대 2점까지 출품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광명시는 접수한 블로그 콘텐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에 따라 수상자에게는 15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 1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상 7명 각 15만원)

 

시 관계자는 시민이 바라보는 광명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공모전이 올해도 이어져 기쁘다 광명의 특색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살려 시 홍보에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201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광명시 공식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는 타이틀 그대로 시민들이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광명시 문화행사, 관광, 일자리 등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한편 광명시는 2017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우수상과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홍보과(02-2680-60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