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자치분권 기본과정 개강

9.28.~11.2. 매주 금요일 19:00~21:00 (총 6강) 자치분권 대학 광명캠퍼스 자치분권 기본과정 운영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의 폭 넓히는 장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1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928()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에서 자치분권 기본과정을 개강하고, 앞으로 6주간의 강의일정을 진행한다.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회원 도시가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광명시에서는 2017년에 이어 2회째 개설했다.

 

이번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에서 운영하는 자치분권 기본과정은 제1왜 자치이고 분권인가’(김석수 경북대 철학과 교수)를 시작으로 오는 1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6강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현정부에서도 지방분권을 핵심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번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강생 사전모집에서 48명 정원이 조기마감돼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 자치분권 기본과정 교육을 통해 시민 여러분이 광명시의 주인이 되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나가는 역량을 개발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전국 29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자치분권 교육 토대 마련, 정책개발, 입법 반영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박승원 광명시장은 협의회의 사무총장을 맡아 지방분권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자치분권대학은 전국 20여개의 캠퍼스를 운영하며 자치분권의 실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참여하는 개인’, ‘결정하는 시민’, ‘혁신하는 공동체를 모토로 시민 사회의 자치분권 역량을 높이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02-2680-2398)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