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개와 함께 사는 방법... ‘반려동물 문화교실’ 열려

반려동물 문화와 생명존중 교육의 필요성 및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에티켓 등 강의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 수제간식 및 리드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1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인 시대에 발맞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지난 29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평생학습원에서 개최했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유기견없는도시가 주관한 이 행사에서는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반려동물 문화와 생명존중 교육의 필요성 및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에티켓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와 해결 방안

행동교정 요령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참가자와 전문가의 1:1 행동교정 상담, 수제간식 및 리드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이날 반려동물 문화교실에는 시민 280여 명이 참석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참석자들은 각 가정에서 반려견을 키우면서 생기는 문제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 프로그램이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간 갈등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시농업과 동물복지팀(02-2680-644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