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관내 복지소외계층과 연극 '럭키데이' 관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1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정래)는 지난 28일 관내 중장년 정서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복지와 만나는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매년 3회 이 문화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극관람·캠핑체험·나들이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해 복지대상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과 우울증과 정서불안을 가지고 있는 중장년 정서소외계층 20명은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연극공연 럭키데이를 관람했다.

 

연극을 관람한 심모(, 58)씨는 연극 주인공이 생존의 갈림길에서 살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스스로 느낀 점이 많았다 무기력하게만 느꼈던 일상의 소중함을 알게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박종숙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문화 행사에 참여한 대상자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 우리 협의체는 마음치유 복지를 통해 복지소외계층의 메마른 마음에 마중물을 붓는 일을 하고 있다, 이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이웃들과 거리낌 없이 어울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4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