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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뉴스

광명시 종합민원상담센터● 수어통역도우미 운영

변호사 상담은 평일 10:00~12:00, 14:00~16:00 1인당 30분씩 예약제로 운영

수어통역도우미 운영, 화상수어통역 전화기 서비스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1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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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시(시장 박승원)가 시청 종합민원실에 종합민원상담센터를 두고 법률, 법무, 행정, 족보, 부동산, 건축의 6개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무료 상담을 해주고 있다.

 

 

변호사와 상담을 원할 경우 민원콜센터(☎ 1688-3399) 또는 종합민원상담센터 상담창구(☎ 02-2680-6357)로 전화하거나 시청 종합민원실 상담창구를 방문해 예약하면 된다.
변호사와 상담을 원할 경우 민원콜센터(☎ 1688-3399) 또는 종합민원상담센터 상담창구(☎ 02-2680-6357)로 전화하거나 시청 종합민원실 상담창구를 방문해 예약하면 된다.

 

 

종합민원상담센터에서는 변호사 37, 법무사 5, 부동산 5, 건축사 1, 행정사 2명과 가족관계(족보) 전문가 1명으로 모두 51명의 전문 상담위원이 상담하고 있으며, 채권, 채무, 상속, 이혼, 가족관계, 부동산, 건축, 행정 문제 등으로 곤란을 겪는 시민들에게 지난해 총 4120여 건의 상담을 해주었다.

 

 

변호사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 사람에 30분씩 예약제로 운영하며 사전에 시간을 예약하고 찾아오면 민원인이 기다리는 불편 없이 바로 상담할 수 있다.

 

변호사와 상담을 원할 경우 민원콜센터(1688-3399) 또는 종합민원상담센터 상담창구(02-2680-6357)로 전화하거나 시청 종합민원실 상담창구를 방문해 예약하면 된다.

 

 

법무사·족보·부동산·건축 분야는 예약하지 않아도 당일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행정 분야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정사가 상담실에서 상주하며 상담하고 있다.

 

 

시는 종합민원실에 수어통역도우미를 배치하여 농아인의 민원 처리 시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수어 통역 도우미는 올해 6월부터 운영 중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동안 종합민원실 민원여권과 11번 창구를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농아인을 위한 화상수어통역 전화기를 설치해 우선처리창구를 운영하는 등 농아인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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