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5동 바르게 살기위원회, 관내 독거노인 가정 집수리 봉사

벽지‧장판 교체, 전기시설 교체, 집안 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4 16:34
  • 수정 : 2018.10.04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5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심현숙)는 지난 3일 관내 소외계층을 선정하여 벽지와 장판을 교체해 주는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수혜자는 가족과의 관계가 단절되어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하 모(73) 어르신과 박 모(56) 어르신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위생관리도 되지 않아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다.

 

 

 

이날 광명5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 10여 명은 집안 전기 시설을 점검하고 곰팡이가 가득한 벽지와 장판을 새 벽지와 장판으로 교체했다.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고 살충제를 살포하는 등 노후 주택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더불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사업과 연계해 청소 및 정리수납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집수리 대상자인 하 모 어르신은 건강이 좋지 않고 생계가 어려워 도배는 꿈도 꾸지 못하고 살았다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해줘서 감사드리고,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심현숙 광명5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깨끗하게 수리된 집을 보고 좋아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어르신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한편 광명5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 교체, 집안 청소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02-2680-69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